728x90
첫째, 시간 관리에 있어 과학적이고 집중적이어야 한다.
성과를 내는 사람은 시간이 제한 요인이라는 것을 늘 염두에 두고, 이 제한된 시간을 어디에 어떻게 할애해야 하는지를 정확히 알고 있다.
둘째, 목표에 대한 인식이 명확해야 한다.
일의 과정과 방법, 의견에서 출발하기보다는, 일을 통하여 얻어지는 성과가 무엇인가를 고찰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셋째, 약점보다는 강점을 기준으로 삼는다.
부딪쳐보기 겁나고 낯선 일부터 접해서 맥이 풀리느니, 잘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한다. 또한 상사와 동료, 부하직원을 평가할 때도 우선 그들의 강점을 중심으로 파악한다.
넷째, 일의 우선순위를 두고 집중한다.
최우선 순위와 하위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결정하여, 스스로 엄격히 그것을 지켜나가도록 한다.
다섯째, 성과를 올릴 수 있는 생산적인 의사결정을 한다.
각각의 다른 전술을 구사할 것이 아니라, 올바른 한 가지 전략을 도출해내기 위한 의사결정을 내린다.
피터 드러커, "성과를 향한 도전" 중에서
728x90
'지식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HRD 용어 정리 2. (0) | 2021.09.22 |
---|---|
HRD 용어 정리 1. (0) | 2021.09.22 |
탁월한 성과를 내는 3가지 승리의 공식_3. 태도 (0) | 2021.09.14 |
탁월한 성과를 내는 3가지 승리의 공식 - 2. 팀워크 (0) | 2021.09.14 |
탁월한 성과를 내는 3가지 승리의 공식 - 1. 신중한 준비 (0) | 2021.0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