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_영업

변화의 10가지 원동력 1. 속도

바보온달 2021. 7. 30.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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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비즈니스를 면밀히 검토하여 주문과 배달 사이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도록 한다.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비즈니스 속도를 증가시키도록 한다.

 

비즈니스의 생존을 위해서는 고객이 속도에 얼마나 만족하는지를
면밀히 재고해 보아야 한다.

 

속도는 소비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따라서, 서비스의 속도를 높이는 방법을 배운다면 이를 좋은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오늘날 사람들은 과거에 비해 여가 시간을 늘리기보다는 커리어를 쌓는 일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 또한 다른 두 요인이 속도에 대한 갈망을 높이고 있다.

 

첫째, 맞벌이 가구가 늘어나고 있다. 둘째, 사람들의 야망이 커져서 여가 시간을 늘리기 보다는 삶에서 무언가를 성취하려는 욕구가 강해지고 있다는 점이다. 속도 문제는 비즈니스의 성공이나 실패에 영향을 미친다. 대규모 회사는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의 입맛에 대응하기 위해 컴퓨터 기술을 사용하여 신제품의 개발 기간을 대폭 단축했다.

 

<속도로 고객을 확보하는 방법>

 

속도가 중요한지를 결정한다.

 

  속도가 중요한 비즈니스에 몸담고 있는가? 예를 들어, 패스트 푸드, 아니면 풀 서비스가 나오는 레스토랑과 같은 템포가 중요한 비즈니스 분야인가?

 

시간에 기반한 가설에 도전한다.

 

  '존재 가능한 것'은 '존재하는 것'으로 변경될 수 있음에 주목하라. 주문에서 배달까지의 모든 단계를 개선할 수 있는지 살피고 이것이 경쟁 우위를 가져다 주는지를 시험한다.

 

고객과 대화한다.

 

  하지만 본인의 직감을 믿어라. 고객은 눈으로 보기 직전까지는 스스로가 무엇을 원하는지 잘 알지 못하고 과정을 이해하지 못한다. 속도가 고객 만족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물어보고 이 영역에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주문에서 배달까지의 시간을 측정한다.

 

  필요한 모든 작업이 서로 맞물리게 하는 길을 찾는다. 문제점을 찾아내고 반복 작업에서 속도를 높이는 작업을 동시에 수행한다.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고객이 알게 하라.

 

  고객을 관여시키고 작업 진행 정보를 주라.

 

대가를 지불하는 이에게는 더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리미엄 서비스가 속도를 높여주면 추가 서비스로 제공하라.

 

속도에 대해 직원에게 보상하라.

  속도 향상을 보상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라.

 

시간 보증제를 제공하라.

 

  어떠한 방법으로든 고객과의 약속을 준수하도록 한다.

Robert. B. Tucker, "Managing the Fu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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