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장년층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시장이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는 곧 노동 인구가 감소하고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러한 동시적인 두 가지 트렌드를 염두에 두고 비즈니스를 수행해야 한다.
· 노인 시장(mature market) 또는 50세 이상의 소비자가 전세계 모든 국가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인구 집단이다. 또한 이들은 가장 풍족한 그룹이다.
· 베이비 붐 세대 - 대부분의 국가에서 1946년과 1964년 사이에 태어난 인구의 수가 매우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 베이비 버스트(baby bust)는 출생률의 급락으로 노동시장에 합류하는 인구의 수가 줄어들게 되는 것을 말한다.
비즈니스가 준비가 되어 있건 아니건 간에 에이지 웨이브는 찾아온다.
미래를 관리하려면 시장 어디에서 경쟁 우위를 얻을 수 있는지를 고려하고 특히 Age Wave(연령의 변화)의 요구사항에 적응해야 한다. 이렇게 하려면 창의성에 더해 계획과 조사가 필요하다.
Robert. B. Tucker, "Managing the Future”
728x90
'마케팅_영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화의 10가지 원동력_ 6. 할인(discounting) : 가격 경쟁력의 중요성 (0) | 2021.07.30 |
---|---|
변화의 10가지 원동력_5. 라이프 스타일(lifestyle) (0) | 2021.07.30 |
변화의 10가지 원동력_ 4. 선택: 나만의 욕구 충족 (0) | 2021.07.30 |
변화의 10가지 원동력_ 2.편리함 (0) | 2021.07.30 |
변화의 10가지 원동력 1. 속도 (0) | 2021.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