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_영업

변화의 10가지 원동력_ 3. 고객의 연령 변화에 따른 비즈니스 기회

바보온달 2021. 7. 30. 20:12
728x90

  장년층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시장이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는 곧 노동 인구가 감소하고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러한 동시적인 두 가지 트렌드를 염두에 두고 비즈니스를 수행해야 한다.

 

· 노인 시장(mature market) 또는 50세 이상의 소비자가 전세계 모든 국가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인구 집단이다. 또한 이들은 가장 풍족한 그룹이다.

· 베이비 붐 세대 - 대부분의 국가에서 1946년과 1964년 사이에 태어난 인구의 수가 매우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 베이비 버스트(baby bust)는 출생률의 급락으로 노동시장에 합류하는 인구의 수가 줄어들게 되는 것을 말한다.

 

비즈니스가 준비가 되어 있건 아니건 간에 에이지 웨이브는 찾아온다.

  미래를 관리하려면 시장 어디에서 경쟁 우위를 얻을 수 있는지를 고려하고 특히 Age Wave(연령의 변화)의 요구사항에 적응해야 한다. 이렇게 하려면 창의성에 더해 계획과 조사가 필요하다.

Robert. B. Tucker, "Managing the Future”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