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_영업

변화의 10가지 원동력_ 2.편리함

바보온달 2021. 7. 30.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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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모든 요소가 동일한 경우 사람들은 가장 편리한 곳에서
구매하기 마련이다.

  고객이 기업과의 비즈니스 수행에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비즈니스 수행 위치 및 해당 구조를 최적화하도록 한다.

 

  고객의 입장에서 비즈니스의 편리성에 대해 조사하라. 편리성은 항상 고객의 눈으로 평가되어야 한다. 오늘 제공하는 편의가 내일도 통하라는 법은 없다. 미래를 관리하는 비즈니스는 경쟁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야 하는 시기까지 기다리지 말고 현재의 제품, 서비스, 비즈니스 관습의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핵심은 향상된 서비스 수준을 활용해 이윤을 내는 방법이다. 현재의 서비스에 대한 창의적인 의미에서의 불만족과 지속적인 노력이 있어야 더 나은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편리성에 돈을 지불하도록하는 방법을 찾으라.

 

  특히 남들은 생각하지 못했던 방법을 찾아라. 편의 수준을 높이면 수요를 증가시킬 수 있을 것이다. 현재 문제를 처리하느라 너무 바빠서 미래 관리를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

 

  모든 조직에서는 비즈니스의 편의와 고객의 편의 중 하나를 선택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소비자 편의 지향적이 되기 위해 점검해야 할 사항은,

 

① 비즈니스 영역에서 궁극적인 편의 수준은 무엇인가? 고객이 귀사의 비즈니스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② 현재 고객의 입장에서 운영상의 주요 문제점은 무엇인가? 고객과 비즈니스의 관계를 향상시켜 얻을 수 있는 경쟁 우위는 무엇인가?

③ 구매 주기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

 

 · 시간 프레임 - 시작부터 배달까지.

 · 지불 방법 - 지불 기한 연장이 가능한가?

 · 비즈니스 수행의 편의 - 어느 정도까지 개선될 수 있는가?

 · 배송과 반품의 편의 - 어느 정도 편리한가?

 · 사용 편의, 포장 등의 영역까지 살펴본다.

 · 애프터 서비스 - 어느 수준까지 문제 해결이 가능한가?

Robert. B. Tucker, "Managing the Fu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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