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_영업

변화의 10가지 원동력_5. 라이프 스타일(lifestyle)

바보온달 2021. 7. 30. 20:25
728x90

  개인의 라이프스타일 변화가 사회 전반에 영향을 주고 있다. 기업은 이러한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하여 미래의 방향을 예측할 수 있어야 하며, 이에 부합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라이프스타일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일반적으로는 여러 장기적인 트렌드가 사회를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러한 트렌드 내에는 일시적인 유행이나 추세들이 수없이 많이 내포되어 있다. 이에 주의깊게 관찰하고 적절히 반응하도록 하라. 목표는 단순히 변화에 대응하는 것이 아니라 트렌드에 순응하는 방향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입하고 미리 앞서서 행동하는 것이다.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려면 새로운 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야 한다.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대처하는 신제품이나 특징의 지속적인 흐름을 꿰뚫어야 한다. 이렇게 하려면 고객에게 귀를 기울이고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대한 광범위한 독서를 통해 변화하는 취향, 태도 및 중요 사안에 대한 증거를 확보해야 한다.

 

다음은 트렌드를 개발하는 몇 가지 방법이다.

 

많이 읽어라.

 

   신문, 잡지, 편지 및 정기간행물 등 손에 닿는 것은 닥치는 대로 읽어라. 읽는 동안 이상한 사실이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보라. 정보가 많이 들어 있는 특집 기사를 집중해서 읽어라. 논픽션 베스트셀러를 읽고 현재 사회의 관심사를 보는 감각을 개발하라. 트렌드에 관련된 신문을 구독하는 것도 좋다.

 

가까운 비즈니스 거래처 이외의 사람들과 자주 이야기를 하라.

 

  네트워킹 그룹이나 전문가 집단에 참가하여 본인과는 다른 견해를 가진 사람들을 만나보라. 그들이 사건을 인식하는 방법을 조사하라.

 

직관이나 동물적인 본능에 귀를 기울이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라. 어떤 변화를 좋아하고 어떤 변화를 싫어할까?

 

모든 가정을 시도해 보라.

 

  절대 만족하지 말고 항상 긴장하고 깨어 있으며 획기적인 사고를 하라. 이 첫 단계가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인식하는 길이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단계는 이러한 변화가 비즈니스와 어떤 관계가 있는가 하는 것이다. 미래를 관리하는 기업의 당면 과제는 변화에 대처하는 혁신적인 대응 방법을 개발하는 것이다.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수익으로 이끄는 것은 모든 기업의 영속적이고 핵심적인 목표이다.

Robert. B. Tucker, "Managing the Future”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