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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할인이 모든 산업에 있어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오늘날의 고객은 소매 가격을'있는 그대로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고생각하며
가격 할인을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인다.
미래 비즈니스 수행을 위해서는 이러한 고객의 사고 체계를 잘 이해해야 한다.
소매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은 강력하고 굳건하게 자리를 지켜온 트렌드 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트렌드는 엄청난 영향력을 가지고 전체 산업계를 휩쓸 것이다. 할인은 제품의 제조업체와 사용자 사이의 모든 계층에서 가격을 파괴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제품의 전체 가격을 지불하기를 꺼려 한다. 중간 상인이 가격을 올리는 데에 대한 저항이다. 이는 일반적으로 물가 민감도와 DIY(do-it-yourself)의 부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컴퓨터와 소프트웨어의 발달로 소비자는 직접 전문적인 품질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게 되었다.
할인 판매업자는 일반적으로 소비자에게는 환영받지만 동종 업계에서는 가끔 공개적으로 비난받기도 한다.할인 판매업자는 그들 사이에서도 차별화를 해야하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 두 명의 가격 할인 판매업자가 서로 경쟁하면 초점은 가격에서 편의나 다른 특징으로 옮겨간다. 따라서 여기에서 새로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할인은 하루밤 사이에 업계 전체를 뒤바꿔 놓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귀사의 비즈니스가 잘 구축되어서 위험 요소가 없다고 느끼는 시점이, 실은 가장 예민한 지점에 있는 셈이다.
Robert. B. Tucker, "Managing the Fu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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