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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의 10가지 원동력 - 9. 신기술(techno-edge) : 혁신 주도

바보온달 2021. 7. 30. 2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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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력을 통해 비즈니스 환경을 지속적으로 재구축할 수 있다.

 

  기존의 기술을 변형하거나 전혀 새로운 방법으로 통합함으로써 이를 고객의 이익으로 연결시킬 수 있다. 여기서는 자신만의 강점을 살려 업계 내 선도적 위치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기업이 고객의 관점에서 우수한 서비스나 유동성을 제공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도구에 첨단 기술을 적용한다.

 

  워털루 전쟁에서 영국은 역사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안하여 이를 활용함으로써 나폴레옹을 패배시키고 승리를 확보할 수 있었다. 그들이 도입한 것은 깃발 신호였는데, 함대 사령관은 이것을 사용하여 전투에 따라서 전술을 바꿀 수 있었다. 프랑스군이 성능이 뛰어난 배와 대형 대포 및 우수한 장교 등을 더 많이 확보하고 있었지만 그들이 전쟁에서 패한 이유는 영국군이 통신에서 앞서 나갔고 빠르게 대응하였기 때문이다.

 

   기술은 예측불가능한 속도로 비즈니스 환경을 변모시키고 있다. 이는 고객의 기대 수준 뿐만 아니라 산업 환경전체를 완전히 변화시키고 있다. 고객에게 어제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면 고객은 만족하지 못한다. 업계를 리드하려면 전략적 무기나 전쟁 계획의 도구로서 기술을 활용하여야 한다.

  기술에서 경쟁 우위를 창출하려면 다음을 고려해 보라.

치밀한 계획을 세워서 새로운 기술 개발을 조사하고 적용한다.

 

  이렇게 하려면 업계에서 현재 혁신적인 회사의 반열에 있어야 한다. 귀사가 수익을 얻기 위해 적용하려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다른 회사들을 고려해 보아야 한다.

 

자사와 자사 고객을 조사한다.

 

  고객이 새로운 아이디어에 잘 적응하는 지를 고려하고 그들의 반응을 알아본다. 고객에게 이점을 잘 설명할 수 있는가?

 

모든 기술 결정의 결과가 고객에게 전달되도록 한다.

 

  기술은 단지 도구일 뿐이지 목적이 아니다. 그저 앞서 나가는 것처럼 보이기 위해 기술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핵심은 장비를 어떻게 사용하느냐 이지 장비를 가지고 있느냐가 아니기 때문이다.

 

업계에서 기술 리더가 되기 위해 어떤 점을 개선해야 하는지를 알아본다.

 

  다른 업종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차용해 올 수도 있다. 그런 다음 원하는 바를 얻기 위해 필요한 기술들을 찾아 본다. 이렇게 업계를 한 걸음 더 발전 시켜 나간다.

 

정보의 힘과 정보를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비즈니스에 경쟁 우위를 가져온다.

 

  지금은 그 어느때 보다도 정보 저장, 검색 및 조직 등이 용이하다. 정보가 곧 경쟁력이다.

 

컴퓨터를 사용하여 고객의 서비스 요구사항을 자동화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가치로 경쟁하는 비즈니스는 구매 주기의 특정 시기에서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급 구매 층을 형성할 것이다.

Robert. B. Tucker, "Managing the Fu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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